건강하고 행복한 생활

입안이 헐었을 때 먹는 약과 입안이 헐었을 때 비타민과 무기질 효과 본문

건강 정보

입안이 헐었을 때 먹는 약과 입안이 헐었을 때 비타민과 무기질 효과

happy dreamer 2023. 3. 1. 02:47

대부분의 사람들이 경험을 해보았겠지만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피로가 누적되면 입건강에도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감염성 질환들도 대부분 입과 호흡기를 통해서 감염이 많이 되기 때문에 구강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몸이 피곤하거나 면역력이 떨어지면 입안이 헐거나 구내염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구내염이나 입안이 헐면 흔히 비타민이 부족하다는 말을 많이 하는데 실제로 입안이 헐었을 때 비타민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충분한 양을 공급해주어야 합니다.


비타민이나 무기질 공급이 부족했던 사람이 일시적으로 영양제를 공급해준다고 증상이 빨리 좋아지지는 않습니다. 평소에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성분을 꾸준하게 공급을 해주고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조금 더 많은 양을 공급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입안이 헐었을 때 비타민이나 무기질을 공급해주는 것은 분명히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아프타성 구내염과 같은 질환은 재발이 잘 되고 몸이 피곤하면 자주 발생하기 때문에 면역력을 높여주기 위해서 비타민과 무기질의 공급은 매우 중요합니다.

 

 



입안이 헐었을 때 먹는 약은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자연적인 치유를 기대하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고 입안이 헐었을 때 먹는 약을 처방 받아서 복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입안이 헐었을 때 비타민이나 무기질 성분을 충분히 공급해주고 휴식을 취하면서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과 무기질 성분은 각종 과일과 녹황색 채소에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평소에 채소와 과일 섭취가 부족하면 건강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구내염이나 입안이 헐었을 때 먹는 약 보다는 실제로 입안에 바르는 약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던 것처럼 입안이 헐거나 구내염이 발생했을 때는 대부분 자연적으로 치유가 되기 때문에 약을 먹거나 입안에 바르는 약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구내염이 잘 낫지 않고 통증이 심하다면 약을 복용하거나 입안에 바르는 약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입안에 바르는 약을 많이 사용하는 약제는 오라메디 연고나 알보칠 연고입니다. 이러한 연고들 바르면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지만 바를 때 따가운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구내염이라는 증상은 원인균에 의해서 감염성으로 발생하는 경우도 있고 비감영성으로 염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구내염을 유발하는 원인균은 다양합니다. 그 외에 알레르기성이나 자가면역 질환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아프타성 구내염이나 천포창, 유천포창, 편평태선 등과 같은 구강점막 질환들이 있습니다. 구내염이 입안에 생기면 병변에 이물감이 심하고 화끈거리고 따가운 증상을 호소합니다. 특히 음식을 섭취할 때 점막에 자극이 되면 통증을 더욱 심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구내염이 발생했을 때는 뜨거운 음식이나 매운 음식 등 점막에 자극이 될 수 있는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양분은 많으면서 뜨겁지 않고 부드러운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구내염의 발병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몸을 과로하지 않고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수면 부족과 휴식이 부족해서 피로가 누적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스스로 건강을 관리해야 합니다. 그리고 구강을 청결하게 관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상으로 입안이 헐었을 때 먹는 약과 입안이 헐었을 때 비타민과 무기질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