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행복한 생활

체했을 때 먹는 약 효과와 체했을 때 두통 증상 본문

건강 정보

체했을 때 먹는 약 효과와 체했을 때 두통 증상

happy dreamer 2023. 4. 9. 21:41

소화불량 증상이나 체했을 때 두통 증상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소화가 되지 않고 체했다는 것은 위장운동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이라서 혈액순환에도 문제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체했을 때 두통 증상을 유발하는 원인은 혈액순환 장애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음식을 섭취한 후에 체했거나 소화불량 증상이 있을 때는 복통이나 구역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체증이 느끼지 못하는 경우도 있지만 소화가 원활하지 않다는 정도는 느낄 수 있습니다.


체했을 때 먹는 약은 주로 소화제를 복용합니다. 소화제는 대부분 집에서 상비약을 구비하고 하고 있는 경우가 많고 소화제의 효과가 좋기 때문에 증상이 있을 때 복용을 해주면 빨리 증상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체했을 때 먹는 약 효과는 복용 후 20~30분 이내에 나타나고 심하게 체한 것이 아니라면 1회 복용만으로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심하게 체했을 때는 소화제를 더 복용해야 하고 체했을 때 먹는 약으로 효과가 없을 때는 병원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체증이 심해서 병원에 가면 어떤 병원에서는 강제를 소화시켜주는 주사를 투여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주사 한방 맞으면 심하게 체한 것도 금방 효과를 보기는 하는데 자주 투여하면 건강에는 안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체증이 있을 때 약물을 복용하는 것 보다 민간요법 등으로 증상을 개선하려고 노력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소화불량을 개선하기 위해서 가볍게 몸을 움직이면서 혈액순환을 시켜주거나 소화에 도움이 되는 매실엑기스를 음용하는 방법으로 체증을 개선해주기도 합니다.


주위에 보면 장염이나 식중독, 소화불량 증상이 있을 때 음용하기 위해서 매실액을 보관하고 있는 집들이 생각보다 많은 것 같습니다. 저희 집에도 1년 내내 매실액이 떨어진 적이 없을 정도로 소화장애가 있을 때마다 매실액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체했을 때 두통 증상이나 몸살 증상을 겪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이 체한 줄도 모르고 두통약이나 몸살약을 복용하면서 증상을 버티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몸살이나 두통으로만 알고 체증을 개선하지 않으면 증상은 더욱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의 증상을 잘 파악해야 합니다.


체증이나 소화불량을 증상이 자주 발생하고 있다면 위장의 기능이 좋지 않거나 위장질환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반복된 증상이 있을 때는 한번쯤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에 위장기능이 좋지 않은 것은 본인이 스스로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증상이 심해지기 전에 병원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 위장질환의 초기에는 증상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관리를 하고 치료를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나중에 만성적인 위장질환으로 발전하고 나면 문제가 심각하다는 것을 인지하게 됩니다.

 

 



위장이 건강한 사람들도 있지만 바쁜 직장인이나 수험생들은 크고 작은 위장질환들을 앓고 있습니다. 가벼운 위염 증상부터 역류성식도염이나 위궤양, 십이지장궤양까지 다양한 위장질환들을 앓고 있을 수 있습니다. 증상이 가벼운 초기에 증상을 잘 관리하면 만성화되거나 증상이 심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위장질환이 발생하는 원인은 대부분 잘못된 식습관이나 생활습관 때문입니다. 그리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위장의 기능이 더 나빠지기도 합니다.

Comments